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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證 '1호점' 지점장 "증권·은행 고객만족 높일 것"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은행고객, 증권고객 상관없이 고객 마음은 다 똑같습니다. KB투자증권 오프라인 영업 1호점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은행, 증권 구분 없이 똑같은 고객의 마음을 읽어 감동을 주고 싶습니다."


KB투자증권이 지난 6일부터 KB국민은행 압구정PB센터 내에 오픈한 리테일 1호 영업점은 은행·증권 복합점포 BIB(Branch In Branch) 형태로, 한국투자증권 압구정PB센터에서 노하우를 인정받은 정대영 지점장이 이끌고 있다. 정 지점장은 지난해 아시아경제신문에서 주관한 아시아PB대상에서 개인부문 우수상을 차지할 만큼 업계에서 신뢰를 받고 있는 인물.

정 지점장은 "우리 지점은 은행 VIP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려한다"며 "그동안 고객들은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았지만 이제는 KB국민은행 고객이 랩어카운트 상품 또는 자문사를 통한 주식매매 서비스까지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은행과 지점 고객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고객 한명에 은행과 증권 두 명의 PB가 붙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번에 오픈한 오프라인 영업점에는 그동안 KB국민은행과 주거래를 하면서도 증권업무는 타 증권사를 이용했던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고, 이를 위해 은행과 증권사 PB는 수시로 만나 의견을 나눴다.


그는 "이제까지 대부분의 BIB지점은 충분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과 증권 각 업무영역이 너무 구분돼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를 내기 어려웠다"며 "은행과 증권이 협업과정에서 시간이 걸린다면 고객, 금융회사 입장에서도 모두 단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경쟁이 아닌 협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지점장은 1호점의 단기목표에 대해 "수치적 목표보다는 얼마나 초기에 은행과 증권 고객이 만족하는지가 가장 큰 목표"라며 "김명한 사장도 몇 개월 내에 얼마의 목표를 달성하라는 수치적 목표를 제시하기 보다는 은행과 협력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라는 주문을 했다"고 말했다.


정 지점장의 고객관리 노하우는 간단하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된다는 것.


"간혹 고객들은 타 금융사 상품에도 관심을 갖곤 하는데, 이럴 때에는 흔쾌히 고객을 직접 타 금융사까지 모시고 가 상품 가입을 도와줍니다. 신기하게도 그 고객은 결국 내 고객이 되더군요"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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