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BS콘텐츠허브, 판도라TV와 '방송 무료 스트리밍 협약' 맺어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지상파 방송사와 인터넷 동영상 업체가 세계 최초로 '방송 무료 스트리밍 협약'을 맺었다.


13일 SBS콘텐츠허브측은 판도라TV, 위디랩과 '방송 무료 스트리밍 협약'을 맺고, 판도라TV에서 3분 이내의 SBS방송영상 무료 시청을 가능케 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티즌들은 직접 SBS방송프로그램을 편집한 3분 이내의 SBS방송영상을 합법적으로 판도라TV에 업로드 할 수 있게 됐다.


3분 이내의 SBS방송영상 무료시청은 플레이하고자 하는 영상의 전CM을 보고 난 후 가능하다.


SBS콘텐츠허브 김영주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합법적 유통 시스템이 마련됨은 물론, 크로스 미디어 광고를 통해 새로운 광고수익 모델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서비스를 주목할 만하다"며 "불법사이트에서의 불법 유통을 차단하고, 합법적인 공간에서 이용자들의 방송영상에 대한 갈증해소를 위한 새로운 기반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자들은 2010년 1월1일 이후 방송된 3분 이내의 SBS방송영상(드라마, 예능, 교양,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제한됨. 저작권 이슈가 발생하는 고발 프로그램이나 뉴스 등 제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편집영상은 현재 3분을 기준으로 서비스하지만 점진적으로 시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