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토부, 시민체감형 U-City 서비스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소민호 기자] 국토해양부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U-City 서비스 발굴을 위해 오는 2월1일부터 2월26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민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접수를 실시한다.


U-City는 첨단 IT기술을 기반으로 도시의 효율적 관리 및 시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기반을 갖춘 도시로, 특히 시민이 체감하고 현실감 있는 서비스 개발은 U-City 발전의 핵심이다.

그동안 국토해양부는 시민체감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2008년 말부터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발굴을 추진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이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연구실을 벗어나 일반 국민과 직접 소통,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에서 열린다.


이 공모전에는 고등학생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접수 및 심사가 이뤄진다.

공모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u-cityservice.org)만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관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독창성, 실현가능성, 시민친화성을 기준으로, 2차례 평가를 실시,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u-cityservice.org)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고등부 042-350-4543 (KAIST 공모전 담당자), 대학부·일반부 02-458-9533 (건국대 공모전 담당자)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