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성탄절과 이어진 황금연휴 동안 전국이 영하의 강추위 속에 눈까지 오면서 스키장 편의점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28일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지역의 스키장내 훼미리마트 12곳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고객도 크게 늘어 지난해 보다 7100명이 늘어난 6만4000명 가량이 이용했다.
특히 이용객이 2만5000명이 넘은 보광휘닉스파크 내 점포, 1만9000명이 넘은 용평리조트내 점포의 매출은 각각 45.7%, 39.2%씩 증가했다.
스키장내 점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맥주, 소주, 기능성음료, 스낵, 봉지라면, 컵라면, 건강음료, 생수, 포테이토칩, 기호음료 순이었다.
한편 지난 주말 전국 4700여 점포의 겨울상품 매출도 지난해 보다 41.7% 증가했다. 따뜻한 먹을거리를 찾는 사람이 부쩍 늘면서 두유, 꿀물, 캔커피 등 온장고에 진열된 음료 매출이 80.9% 급증했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핫팩과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는 일회용 원컵 커피, 호빵매출도 각각 51.5%, 44.3%, 37.6%씩 증가했다. 이밖에도 갑작스런 눈으로 우산매출도 21.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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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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