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전자지도업체 미국 나브텍과 브랜드 제휴를 맺고 글로벌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22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21일 나브텍과 브랜드 제휴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추진에 대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나브텍사 지도 내 현대차 로고 및 거점 정보 등재 ▲내장형 내비게이션에 나브텍사 지도 적용 ▲나브텍사와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해외시장에 판매되는 투싼ix, 쏘나타 등에 나브텍 전자지도가 탑재된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적용, 제품 장착 비율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내장형 내비게이션에는 목표지점까지 최단거리가 아닌 연비효율이 가장 높은 도로를 안내해 주는 그린 루팅 시스템을 적용, 환경 친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한편, 나브텍은 전세계 주요 76개국 지도 데이터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전자 지도 제작 업체로써 내비게이션, 위치 추적 서비스, 인터넷 지도 및 정부용으로 전자지도를 제공 중에 있으며 현재, 전 세계 4억 여명이 이 전자 지도를 이용하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