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국도자기(대표 김영신) 김동수 회장의 일대기가 TV 다큐멘터리로 방영된다.
$pos="C";$title="한국도자기 김동수 회장";$txt="한국도자기 김동수 회장";$size="510,340,0";$no="200912110855563827924A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11일 오후 6시50분 MBC에서 방영되는 '성공의 비밀-한국도자기 김동수 회장편'에서는 김 회장이 교수의 꿈을 포기하고 가업인 도자기 사업에 뛰어든 사연부터 한국도자기를 현재의 세계 정상급 기업으로 일구기까지 50년 넘는 도자기 인생을 다룬다.
이날 방송에서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수모를 이겨내고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인정받게 된 사연, 국내 최초의 본차이나 도자기 개발 성공, 부채와 감원 없는 기업 경영철학을 갖게 된 이유, 명품 브랜드 '프라우나'의 개발 과정 등 국내 도자기 산업의 역사와도 같은 김 회장의 인생 스토리를 엮어낸다.
또 독실한 신앙인으로서의 모습과 부인인 이의숙 여사와의 로맨스 등 숨겨진 이야기도 들려준다.
'성공의 비밀' 프로그램은 맨주먹으로 시작해 각 분야 최고의 자리에 오른 명사들의 성공 스토리를 그린 다큐멘터리로, 역경과 고난을 이기고 불가능을 성공으로 바꾼 기업 CEO와 각계 인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