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HP, 사용자 위한 '지식 커뮤니티' 개설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한국HP (대표 스티븐 길)는 'HP 지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소비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HP 고객 관리를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HP 지식 커뮤니티는 HP 제품 사용자간 기술 지원과 지식 공유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로 소비자들은 프린터와 복합기, PC관련 문제해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치와 사용 방법, 제품 정보 등 다양한 지식을 이곳에서 공유할 수 있다.

HP 지식 커뮤니티는 사용자들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툴도 제공한다.


자신의 관심 분야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검색 기능과 특정 주제로 문제 내용을 게시하거나 토론에 참여하는 '스레드(threads-사용자들의 글이 링크된 것)' 기능, 특정 중요한 메시지를 저장하는 '북마크(bookmarking)' 기능 등은 쉽고 재미있는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HP 지식 커뮤니티안에서는 사용자들이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게시물 업데이트 알림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게시물이 업데이트 될 때 마다 개인 이메일로 내용이 전송되도록 할 수 있다. 이외에도 HP는 온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개설된 영문 버전 HP 지식 커뮤니티는 지난 2008년 11월 개설된 이후 페이지 방문자수가 1700만건을 넘었으며 등록 이용자수도 2만8000명에 이르는 등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의 조태원 부사장은 "이번 HP 지식 커뮤니티를 통해 HP 제품 고객들 간 활발한 지식 정보의 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