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해적복장을 한 아시아나항공 매직팀 승무원들이 기내에서 마술쇼를 비롯하여 즉석 칵테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size="510,366,0";$no="200912010859499656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지로부터 '2009 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아시아나는 6년 연속으로 동 상을 수상해 세계 최고의 기내서비스를 인정받았다. 또한 '2009 북아시아 최고 항공사'에도 선정됐다.
아시아나의 기내서비스와 승무원이 세계적으로 수년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기내 매직쇼, 기내 메이크업 서비스, 기내 요리사 탑승 서비스 등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서비스와 과감한 투자를 통한 첨단 기내시설, 고객 중심적인 승무원들의 자세 등 차별화된 서비스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상식은 내년 1월 21일 뉴욕 소재 앤다즈 호텔에서 열리며 아시아나는 다른 수상 참석자들과 더불어 제 3세계 어린이들에게 교육혜택을 제공하는 자선단체인 '펜슬 포 키즈'의 자선 행사도 후원할 계획이다.
'GT Awards'는 글로벌 트래블러가 매년 잡지 구독자와 온라인 설문결과를 토대로 지역별, 서비스별 최고 항공사를 시상하는 것으로 매년 1월부터 8월까지 약 3만1500명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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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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