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검색 서비스 '지식iN(지식인)'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지식iN은 ▲디렉토리의 상세화, 다양화 ▲편리해진 답변하기 ▲좋은 질문하는 법 안내 등을 통해 전문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먼저 기존 600여개의 지식Q&A 디렉토리가 2000여 개로 늘어난다. 디렉토리는 의미 있는 주제 중심으로 세분화돼 질문자와 답변자의 다양한 관심사와 더불어 최신의 주제를 반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로그인 후 설정된 관심분야의 새 질문을 지식iN 홈과 우측에서 항상 볼 수 있도록 해 답변할 질문을 찾기 쉽도록 했다. 이와 함께 관심분야 설정 시 지식iN 홈에서 보이는 질문 리스트의 질문자 연령대 제한도 가능해져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의 질문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현재 내공과 채택 답변 수 등 현재 활동 수준을 알려주고, 승급을 위해 필요한 채택률 등을 상세히 알려주는 등 승급을 위한 가이드를 안내받을 수도 있다.
개편되는 질문하기 페이지에서는 정확한 질문을 위한 가이드 안내와 디렉토리 추천 등이 강화돼 정확하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게 되며 답변자의 신뢰도 표시를 서비스 내 일관성 있게 표출, 믿을 수 있는 답변을 판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네이버의 대표 서비스이자 국민들의 온라인 지식 문화 공유의 장인 네이버 지식iN 서비스가 대대적 개편을 통해 전문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했다"며 "지식iN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지식 공유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가 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