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65명 모집

12월 1~8일 구청 홈페이서 저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지역내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구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행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65명(우선모집 9명, 일반모집 56명)으로 근무기간은 2010년 1월 6일에서 2월 9일까지 30일이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일 6시간이고, 임금은 일급 2만5000원으로 근무종료시 월급으로 지급, 만기 근무시 지급액은 75만원이다.


아르바이트생들은 구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복지관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주소, 연고, 교통편 등을 고려해 배치한다.

주로 담당하게 되는 임무는 행정업무보조, 데이터베이스 자료 입력, 현장업무 지원 등이다.


또 근무기간 중 일정부분은 현장체험에 할애, 지역내 복지관(양천노인종합복지관+관내 5개 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도시락 포장과 배달, 봉사프로로그램 운영 보조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다시 한번 일깨운다.


우선모집 대상은 관내사회복지시설 보호학생,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자녀 학생, 장애인으로 등록된 학생, 새터민 본인 또는 자녀 7명과 저소득층을 위한 공부방 운영에 참가중인 대학생 자원봉사자 2명으로 모집정원의 13.8%의 비율이다.


특히 자원봉사의 경우 최근 6개월간 양천구내 봉사활동시간 50시간 이상자로 인정함으로써 일반모집과의 형평성을 기한다.


우선모집 대상은 적격여부 확인 후 대상자가 할당 인원 미달시에는 모두 선발하고, 초과시에는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 추첨 탈락자는 일반대상자에 포함시킨다.


일반모집은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월 8일 오후 6시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 빠른인터넷 민원 ⇒ 신청접수센터 ⇒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12월 1일 현재 양천구에 주민등록에 돼 있는 전문대 이상 재학생이다. 단,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 전산원 재학생과 휴학생은 제외된다.


대상자 선발은 접수 종료일인 12월 8일 접수완료와 동시에 양천구청 6층 자치행정과에서 양천구청 감사실 직원과 참관 희망자 입회하에 전산추첨으로 이뤄진다.


선발결과는 12월 9일 오전 10시에 양천구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선정된 아르바이트생은 1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2월 6일 오후 6시까지 7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선발자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된 아르바이트생에 대한 자격심사 후 결격자에 대해서는 예비 선정자로 충원한다.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양천구청 자치행정과 ☎ 2620-3094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