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이노근) 노원교육비전센터는 1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수능수험생에게 가채점 결과로 입시상담을 해주는 ‘2010학년도 정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비전센터의 전문 입시전문가가 수험생의 가채점 결과를 통해 내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과 유리한 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은 노원교육비전센터(http://nest.nowon.kr) 홈페이지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상담 준비물은 학생부 성적과 가채점 점수이다.
더불어 오는 27일 오전 11시 노원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는 '2010학년도 맞춤형 정시 대입 설명회'가 열린다.
$pos="C";$title="";$txt="비전센터학습상담 장면";$size="550,412,0";$no="200911181713214503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이번 설명회에는 비타에듀 고려학력 평가연구소 유병화 소장이 강사로 나와 ‘2010년 수능 분석’과 ‘정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수험생은 내신 성적과 수능 가채점 점수로 자신이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설명회는 7백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당일 상담료 3000원을 내면 입시전문가와 1:1 개별상담도 받을 수 있다.
◆겨울방학 미리미리 준비하자. 공신 프로그램, 유학설명회
한편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공신(공부의 神)들의 공부비법과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내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노원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 받으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모집인원은 중학생, 고등학생 각 300명이며 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중. 고등부 2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내년 1월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명문대에 진학한 멤버들로 구성된 소위 공신(공부의 神)들이 강사로 나와 효율적인 방학 공부 계획 세우기, 진로 설계와 전공 선택 노하우, 과목별 최고 학습법, 개학을 대비한 공부계획 세우기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 철저하고 체계적인 시간관리 등 스스로 터득한 그들만의 효율적인 공부 방법과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올바른 학습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구는 자치구 최초로 평소 해외유학에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9일 오후 3시 노원문화예술회관 5층 소공연장에서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노원교육비전센터 유학 상담전문가 전지영씨와 해외유학 전문기관 강사가 겨울방학을 이용해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녀에게 알맞은 캠프 선택 요령’, ‘겨울방학 연수 및 캠프 종류와 특징’, ‘캠프 효과를 높이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 국내에서 진행되는 영어마을, 기숙캠프, 통학캠프 등 국내캠프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강의 후에는 강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디서도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유학에 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선착순 400명 무료입장가능하다.
노원교육비전센터(☎ 938-3750~1)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