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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순 현대차부회장 "쏘나타 성공은 곧 현대차 성공"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쏘나타의 성공은 곧 현대차의 성공을 의미한다"


이현순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16일 발간한 쏘나타 R&D스토리에서 "지금 현대자동차는 갈림길에 서 있다"면서 "지금의 빠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초일류 기업이 되느냐, 아니면 금융위기 이후 급부상한 새로운 경쟁자들과 중국, 인도의 신흥업체들에 밀려 도태되느냐 하는 기로에 서 있다"고 역설했다.

자동차 산업의 격변기에 변화의 흐름을 재빠르게 잡아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지 여부에 현대차의 미래가 달렸다는 것.


이 부회장은 "그만큼 신형 쏘나타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쏘나타의 성공은 현대차의 성공을 의미하고, 그 바람이 현실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1985년 최초의 쏘나타를 시장에 내놓았을 때 엔진 기술도 없고 설계 기술도 부족했지만 우리에겐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꿈이 있었다"면서 "그렇게 쏘나타는 25년 동안 변화를 거듭하며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그 사이 쏘나타는 국내 최고 브랜드로 성장했다. 아울러 미국 제이디파워사의 초기 품질조사에서 동급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품질력 또한 인정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세계 최고 수준이 되기 부족했다는 게 이 부회장의 설명이다.


이 부회장은 "신형 쏘나타를 명차로 만들기 위해 개발자들이 많은 고민을 했고, 수많은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기존의 쏘나타를 모두 잊는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살아 움직일 듯 생생하고 조각품처럼 아름다운 쏘나타, 심장을 뛰게 하는 강렬한 파워와 잔잔한 정숙함이 함께 공존하는 쏘나타가 바로 그것이다.


이 부회장은 "신형 쏘나타는 선진 메이커의 어떤 차와 경쟁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당당한 자심감을 가지고 세상에 태어날 수 있었다"면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한 한계를 넘는 주역이 바로 6세대 신형 쏘나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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