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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상담전화 1천만건 넘었다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서울시의 전화민원서비스인 '120 다산콜센터'의 누적 상담통화 수가 지난 10일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120 다산콜센터의 하루 평균 상담건수는 3만3000건으로 2007년 1월 시범운영 시기에 1184건이었던 데 비해 2년10개월만에 35배나 증가했다. 시민 인지도는 70% 수준으로 높아졌고, 서비스 초기 40%대에 머물던 서비스 만족도도 93%로 상승했다.


주요 상담 내용은 교통분야 문의가 45.7%로 가장 많았고, 사회복지(9.5%), 상하수도(8.5%) 등의 순이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 수화상담, 휴대전화 문자상담, 홀몸노인에게 안부전화를 하는 안심콜 서비스, 24시간 야간상담 서비스 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120에 전화를 걸면 모든 문제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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