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전화민원서비스 우수구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2009 전화민원서비스수준향상 자치구 인센티브 사업평가에서 25개 자치구 중 2위인 우수구로 선정돼 인센티브 사업비 1억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평가분야는 ▲통합상담 체계 구축·운영 참여도, 상담DB구축과 유지관리, 상담원 교육, 지원도 등 120 통합상담서비스 기반 구축 ▲현장민원 연계서비스 처리 이행도 등 자치구 전화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 ▲홍보 활성화 등 서울시 역점사업인 시·구 통합콜센터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구는 그동안 ‘120’번호 하나로도 주민이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정업무에 대한 상담 매뉴얼과 각종 행사자료를 전산화시스템으로 구축했다.


또 지속적인 상담원 교육과 직원 CS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에 기여해 주민에게 보다 친절한 전화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섰다.

금천구는 지난 3월 2008 민원행정서비스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둠으로써 고객감동의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부터 11월에 지급하는 인센티브사업비는 종전과는 달리 재정보전금으로 교부돼 민원서비스 품질향상 사업에 우선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결과에 따라 12월 중 서울시 기관표창과 사업추진 유공공무원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한인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결과를 계기로 고객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모범을 보이고 구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봉사과(☎2627-113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