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입찰 정보 실시간 제공

종로구, 모든 입찰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5일부터 모든 입찰정보를 종로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현재 모든 물품 용역, 시설공사 등 모든 발주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서 전자계약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청렴계약과 주민서비스 제고를 위해 발주계획과 입찰공고, 수의계약내용 등 각종 입찰정보를 수기 입력을 통해 종로구 홈페이지에 제공해 왔다.

그러나 수기입력으로는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기 어렵고 간혹 입찰정보가 누락되거나 나라장터와 홈페이지 입찰 정보와 일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행정의 신뢰도가 떨어지곤 했다.

이에 따라 종로구는 자치구 중 최초로 발주계획과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 현황의 모든 입찰정보를 조달청 나라장터의 조달정보 화면을 연동·연계해 종로구 홈페이지에 실시간 제공할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새 단장 하게 됐다.


이로써 발주부서와 계약업체, 구민 모두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게 돼 사업 진행 속도도 더욱 빨라 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수기로 입력하던 때 행정력 낭비를 막고 계약 진행상황에 따라 발주부서에 통보하던 번거로움을 없애 업무처리 절차도 달라졌다.


종로구는 신속하고 투명한 입찰정보 제공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 전달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