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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렉스, 아시아 겨냥 '첫 해외전시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롤렉스가 중국 베이징에서 '롤렉스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 대규모 전시회를 열었다.


파이낸셜스트리트의 컨퍼런스센터에서 2일에서 4일까지 열린 이번 전시회는 롤렉스 사가 창립한 지 104년만에 처음있는 해외전시회이다.

롤렉스는 지금까지 본사가 있는 스위스의 바젤시계박람회에서만 제품 전시회를 열어왔다.


한국,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국 리테일러(대리점주)가 초청됐으며 롤렉스의 상징이자 브랜드 마크인 거대한 왕관 모양으로 전시관 내부가 꾸며졌다.

전시회에선 대중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시계인 '데이저스트'에서 '요트 마스터', '익스플로러' 등 해양·산악 전문가용 시계까지 오이스터 콜렉션 전체가 전시됐다.


현존하는 최고가 시계인 'GMT 마스터 투 아이스(Master II ice, 사진)'가 전시되기도 했다. 이시계는 3000개의 다이아몬드로 장식됐으며 약 7억원을 호가한다.


터치스크린과 입체 영상 등으로 롤렉스의 과거와 현재가 상영되며, 롤렉스가 매년 혁신적인 모험가에게 수여하는 '롤렉스 어워드' 등의 사회공헌활동도 소개됐다.


아직까지 100% 수작업으로 시계를 제조 조립하는 롤렉스는 '영원한 고품격 시계'로 대중들에게 각인됐다. 창업자 한스 윌스도프의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정신이 수심 1.2㎞ 방수시계 '씨 드웰러' 등 최고의 시계를 연달아 만들어내고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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