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게임하이(대표 김건일)는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데카론'에 새로운 전투방식과 스킬, 진보한 AI시스템을 탑재한 '데카론 리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데카론 리버스는 게임하이 플로우스튜디오가 지난 3월부터 7개월간 준비한 야심작으로 기존 데카론을 전면 수정, 새롭게 탈바꿈한 대대적 업데이트를 칭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캐릭터 간 대인전(PvP) 밸런스 불균형을 해소하고 사냥 시 나타나는 클래스별 편차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데카론 리버스를 통해 게임에서 문제가 됐던 캐릭터간 밸런스가 개선될 전망이다. 게임하이는 각 클래스 별 역할 분담이 확실하게 구분돼 보다 전략적이고 치밀한 대규모 PvP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킬 트리의 변화도 있다. 클래스 별로 보호, 파괴, 화력지원, 교란, 난타 등 클래스 별 특화된 역할이 분담돼 그에 적당한 스킬들이 추가 됐다. 여기에 진일보한 몬스터 AI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전투공식 변화로 클래스 별 특성도 세분화될 예정이다.
$pos="C";$title="";$txt="";$size="519,376,0";$no="200910201441499723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2차 날개, 교복 코스튬, 신규 포션아이템 등 새로운 콘텐츠도 준비됐다.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2차 날개는 151레벨 이상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교복 코스튬이 추가돼 사용자들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게임하이는 데카론 리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11월 18일 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모든 서버에 경험치 두 배의 혜택을 제공하며 6명 이상의 파티로 플레이 할 경우, 추가 경험치도 부여한다.
또한 5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휴면 모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유저UCC', '유저 노하우' 게시판에 데카론 리버스 통해 새로워진 데카론의 플레이 영상과 캐릭터 육성 전략 및 플레이 전략을 올려준 사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23인치 모니터, 캐논 디지털카메라, 아이팟, 맥스무비 영화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