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사은품으로 햅쌀 드려요"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롯데마트(대표 노병용)가 쌀 재고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 Rice Processing Complex)를 돕기 위해 15~18일까지 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롯데멤버스 고객 중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행복드림 쌀(3kg, 전라도 햅쌀)'을 증정하며, 행사를 위해 롯데마트는 약 13만kg(4만3400포, 3kg 기준)의 물량을 사전 구매해 준비했다.

15일 하루 동안은 월드점에서 선착순 16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인절미(1팩)를 증정하며, 서울역에서는 '쌀 많이 들기 이벤트'를 진행해 가장 많은 용량의 쌀을 들어 올린 주부에게 해당 쌀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 7월 초에도 일주일간 쌀 증정 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8월에는 본사 및 점포 직원들에게 권유판매를 실시해 2만포 가량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쌀 소비촉진을 위한 판촉행사를 진행해 왔다.

정의석 롯데마트 곡물담당 MD(상품기획자)는 "계속된 풍년으로 쌀 재고량은 증가하고 있으나 쌀 소비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해 쌀 농가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이를 돕기 앞으로도 다양한 쌀 판촉, 시식, 사은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