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티븐 로치 "더블딥 위기 다시 올수도"(상보)

[아시아경제 김수희 기자]-주식시장 급격한 조정 가능
스티븐 로치 모간스탠리 아시아 회장은 13일 글로벌 경제 전망과 관련"성장이 다소 둔화되면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될 것"이라며 "더블딥 위기가 다시 올 수도 있다"고 밝혔다.


로치 회장은 이날 오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금융위기를 벗어나는 과정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며 이 같이 말했다.

로치 회장은 "금융위기를 겪으면서 전 세계 경제가 재조정을 경험했다"며 "앞으로 2~3년간 어려운 경제 환경에 처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그는 "최근 경기 회복세가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지만 지금의 비지니스 사이클은 정상적인 구조라고 볼 수 없다"고 진단했다.


로치 회장은 ▲절반 이상 남아있는 청산해야할 부실자산 ▲큰 폭으로 같이 움직이는 경기침체 ▲지출할 여력을 잃은 미국소비자 ▲저성장시대의 역풍을 맞게 될 아시아지역 등 네 가지를 볼 때 아직 글로벌 금융위기 사태가 지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세계 경제는 다시 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높으며 3년간 전세계 GDP(국내총생산) 성장률이 2.5%에 머물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식시장 역시 급격한 조정 국면에 들어갈 것이라고 로치 회장은 전망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