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하이트맥주(대표 김지현)가 웹2.0시대에 발맞춰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하이트맥주는 새로운 맥주 문화 전파와 올바른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약 3개월간 진행한 블로그 '비어투데이(www.beer2day.com)'의 시험 운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비어투데이'는 '블로거와 함께 만들어 가는 맥주 이야기'를 주제로 각 블로거들이 직접 제작한 맥주와 관련된 문화, 맛집 등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리고 이용할 수 있다. 맥주 문화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가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콘텐츠를 위주로 구성이 될 예정이며, 하이트맥주가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살펴볼 수 있다.
하이트맥주는 기업 마케팅 활동의 홍보만을 위한 블로그가 아닌 소비자가 중심이 돼 맥주 문화를 알리고 공유하는 대표적인 맥주 문화 블로그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박종선 하이트맥주 마케팅팀 상무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의사소통을 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블로그 '비어투데이'를 통해 새로운 맥주 문화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