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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그룹 '상생 아카데미' 3주년 맞아

3년 간 협력사 임직원 8만5000명 상생 교육 참여, 전임직원 수 3배
현재까지 2900여 협력사 참여..7차 상생MDP 8주 과정 9일 시작
최태원 회장 "협력업체 성장은 회사 생존의 핵심요소"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SK그룹 '상생 아카데미'가 3주년을 맞았다.


지난 2006년 10월 SK가 보유한 인재 육성 학습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 임직원의 역량을 제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시행된 '상생 아카데미'는 3년이 지난 현재 2900여개 협력사에서 8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개원 3년 만에 대기업 임직원 수의 3배에 달하는 협력업체 임직원이 교육 과정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SK '상생 경영'은 진가를 발휘했다는 안팎의 평가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협력업체의 성장은 회사 생존을 위한 핵심요소 중 하나"라면서 "회사의 지속적 발전과 행복경영 추구를 위해서도 중소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며 평소 상생 경영의 실천을 강조한다.

9일에는 상생 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상생MDP(핵심관리자 프로그램)'가 서울역 SK남산빌딩에서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8주 간 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이날 진행된 상생 MDP에는 윤덕균 한양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21세기 성장산업 전략'을, 김동재 미국 일리노이 어바나대 경영학 교수가 '기업 성장 전략대안의 개발'을 강의했다.


SK의 '상생 아카데미'는 협력업체 CEO를 대상으로 한 '상생 CEO 세미나'와 핵심 부차장들을 대상으로 미니 MBA형식으로 운영되는 '상생 MDP', 그리고 협력업체 전 임직원이 SK가 구축한 온라인 시스템으로 통해 교육 받는 '상생 e-Learning'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영전략, 마케팅, 회계ㆍ재무, 윤리경영, 외국어 등 지난 3년 간 운영된 교육 과목은 300여개에 달한다.


지난 상생 교육에 참여했던 ㈜위티아의 피영규 대표는 "시의적절하고 업종에 국한되지 않는 주제에 모두가 큰 관심을 가졌다"며 "지갑에 돈을 넣고 가는 느낌이 들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초 상생MDP 과정을 수료한 250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7%가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답하기도 했다.

SK는 향후 상생 아카데미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내년부터는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정부의 새로운 중소기업 정책, 디자인과 브랜드 및 명성 관리, 그리고 SK만의 고유 기업문화인 SKMS 등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한다.


SK㈜ 김세대 기업문화부문장은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곧 우리의 경쟁력"이라며 "'사람'을 중시하고 이에 따라 투자하는 SK의 기업문화를 실천하는 '상생 아카데미'가 대기업-중소기업 간 건강한 모델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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