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경영 일환 'No.1 그린페스티벌' 개최… 할인행사ㆍ친환경교육 늘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홈플러스(회장 이승한)가 저탄소 녹색소비 캠페인을 전개하며 친환경 경영에 적극 나선다.
우선 자전거 보급확대를 위해 올해 말까지 자전거를 타고 오는 고객들에게게 50원의 그린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알톤MTB 자전거를 9만9000원에 판매하며 다른 브랜드자전거 역시 최고 30% 할인판매한다.
또 12월부터 3개월간 열리는 문화센터 겨울학기에서는 환경 관련 강좌를 작년보다 2배 가까이 늘려 1000여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8일부터 일주일간은 음료ㆍ세제ㆍ화장지ㆍ기저귀 등의 상품을 40% 할인판매하며 해당 상품 구매고객들에게는 친환경 장바구니와 핸드쇼핑카트 5만개를 준다.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11일부터 25일까지 총 30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환경부와 함께 하는 이 교육은 전국 93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밖에 홈플러스데이 등 친환경 문화행사도 진행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친환경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설도원 홈플러스 전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면서 환경사랑에도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녹색소비문화 확산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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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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