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어르신 독감 예방 접종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독감유행 계절인 겨울을 앞두고 지역주민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동작구 보건소(소장 권선진)주관으로 독감 무료예방 접종을 7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것.

이번 예방접종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3급이상), 국가유공자(본인), 사회복지시설 수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접종에 따른 비용은 무료다.


접종에 따른 안전사고와 혼잡을 줄이기 위해 동별로 일자를 정한 제한 접종을 실시, 예방접종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16일까지는 해당 동 지역을 순회하여 접종을 하고, 19일부터 21일까지는 보건소 본관 1층과 사당분소에서 실시한다.


일자별 세부일정은▲7일(신대방1동)▲8일(신대방2동)▲9일(흑석동)▲12일(사당5동)▲13일(상도1동)▲14일(사당2동)▲15일(대방동)▲16일(노량진1동)▲19일(노량진2동, 상도1동, 사당1동)▲20일(상도2동, 상도3동, 사당3동)▲21일(상도4동, 노량진1동, 사당4동)이다.
올해는 신종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에 따른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생산 조절로 공급량이 감소해 만성질환자의 유료접종은 하지 않으며 노약자, 고위험군 등 우선권장 대상자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2만6000여명이 무료 예방접종을 받았으며 올해는 백신량의 감소로 2만5000여명에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무료접종 대상 주민은 일정별로 동작구 거주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그 외 신분증 또는 유공자증명서, 의료급여증 등을 지참, 접종을 맞으면 된다.


권선진 보건소장은 보건소에서는 무료접종 대상에 대한 예방접종만을 실시하므로 지역별 접종일정을 지켜 줄 것과유료접종 대상 주민들은 일반 병·의원을 이용해 줄 것 등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 보건소 지역보건과(820-949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