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11번가, 옥션에 공식 브랜드 몰 개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웅진식품이 온라인몰 G마켓, 11번가, 옥션에 브랜드몰을 개설하며 공식 입점했다.
공식 브랜드몰에서는 차 음료, 주스, 과즙음료, 두유, 커피, 전통음료 등의 음료 제품과 인홍삼 브랜드 '장쾌삼'의 제품들이 선보이게 됐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몰 공식 진출은 콩즙 음료 '대단한 콩'이 파워블로거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온라인 매출 또한 급신장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웅진식품의 제품은 주로 중개업체들을 통해 거래됐으나 '대단한 콩' 매출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게 됐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신종플루의 수혜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점 또한 한 요소이다. 무게가 무거워 대량구매가 어려운 음료의 경우, 온라인 몰을 이용하면 무료 배송 서비스는 물론 상시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웅진식품은 온라인 몰 공식 입점을 기념해 11번가에서 1+1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