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인터넷 게임서비스(피망)를 위한 인프라 운영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운영하기 위해 관리과정, 문서화, 정보보호 대책 등이 조직의 특성과 환경에 맞도록 적절하게 수립, 관리되고 있는지 평가하는 인증체계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정보자산의 안전과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신뢰성과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았으며 임직원들의 정보보호관리에 대한 수준과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약 10개월간 걸쳐 정보보안 정책을 재정비하고 보안위험 평가를 진행해 전사 보안체계를 강화했으며 사내 정보보호 문화의 기틀을 다졌다.
앞으로 네오위즈게임즈는 인프라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와 시스템 환경 부문을 더욱 강화해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ISMS인증은 2009년 9월부터 3년 간 유효하며 인증 취득 후 매년 1회 이상 사후관리심사를 받게 된다.
네오위즈게임즈 류정수 기술실장은 "ISMS 인증 획득으로 네오위즈게임즈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신뢰도를 인정받고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전사적으로도 보안의식을 높이고 인프라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해 보안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