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본, 전국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전국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제17회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이달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자유선택(제한없음)이며, 작품 분량은 200자 원고지 5~10매 내외로 이 기간 동안 전국 우체국에서 접수한다.


우수 작품에 대해 ▲대상 1명(장학금 100만 원, 상장), ▲금상 2명(장학금 50만 원, 상장), ▲은상 6명(장학금 30만 원, 상장), ▲동상 10명(장학금 20만 원, 상장), ▲장려상 50명(장학금 10만 원, 상장), ▲입선 2000명(기념품, 상장) 등 총 2069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입상자 모두에게 기념메달이 수여되며, 글짓기 작품을 가장 많이 제출한 학교의 지도교사 8명에게는 체신청장 감사패와 상금 30만 원이 지급된다.


우본은 장려상 이상 입상작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 전국 초등학교와 우체국에 무료 배포하여 어린이들과 우체국을 찾는 고객들에게 유익한 읽을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우체국예금 홈페이지(www.epostbank.kr) 를 참조하면 된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