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앤씨테크놀로지, DMB2.0 칩셋 출시

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 박창일)는 7일 DMB 2.0을 지원하는 시스템온칩(SoC) 'T3720'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앤씨측은 이번에 수신한 신호의 잡음을 제거하는 RF와 이를 디지털 해독하는 베이스밴드 및 CAS(수신제한 시스템)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원칩(one-chip)화에 성공, 단말기 소형화와 개발 기간 단축 등을 가능케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에 양산·공급 중인 SoC(제품명: T3700)와 완벽한 하드웨어 호환성을 제공해 동일한 휴대폰 PCB를 공유 할 수 있게 됐다. 휴대폰 제조사는 단일 플랫폼화가 가능해 원가 절감 및 개발 기간 단축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창일 아이앤씨테크놀로지 대표는 "지상파 DMB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자사의 경쟁력 및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향후 새로운 방송 표준 및 방송, 통신 융합 서비스에 대응할 수 있는 칩셋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T3720은 현재 휴대폰 제조사에 샘플 공급이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4분기부터 본격 양산, DMB2.0 서비스가 제공되는 단말에 탑재될 예정이다.


DMB 2.0은 이동 중 모바일 TV를 통해 방송은 물론 하단 영역을 통해 데이터 및 방송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술로 최근 서비스 기획 및 시스템 구축 등을 마무리했지만, 관련 칩셋 및 단말기 출시가 늦어지면서 본 방송 서비스의 지연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