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행복한 부자의사가 되는 법은?

한국재무설계는 30일 의사들만을 위한 차별화된 재무설계 세미나인 '행복한 부자의사 프로젝트 3'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금융위기 그 이후, 1%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재무설계가 지난해 7월, 의사들만을 위한 재무설계 세미나를 모토로 처음 실시됐고, 지난 2월 글로벌 금융위기 속에서도 성황리에 치뤄졌던 '행복한 부자의사 프로젝트 2'에 이은 세번째 시리즈이다.

한국재무설계는 "전세계가 하나의 체제로 연동된 경제생태계로 현재 매우 특별한 변화의 지점에 서있다고 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성과 원칙을 지켜가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첫번째 명사특강은 '시테크'로 유명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총장이 '매력이 경쟁력이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사람을 끄는 ‘도깨비 같은 힘’은 무엇일까?' Biz특강에서는 닥터플라자와 Nurscape 등 의사, 간호사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영자이자 현직 성형외과의사인 노환규 원장이, 자산관리 특강은 동양종금의 우재룡 박사가 담당한다. '100세 시대 편안한 투자, 준비된 은퇴' 를 통해 그동안 투자에 대해 갖고 있던 편중된 시각을 바로 잡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현시기 자산관리의 기준들을 명쾌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장성욱 블리스자산운용 리서치담당 상무이사는 이번 투자강의 '글로벌 대안투자, 이젠 놓칠 수 없다'를 통해 금, 원유, 곡물, 원자재 등 인플레이션 위협 하에서의 투자이슈에 대해 조목조목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은 부동산강의로 채워진다. 이재경 사장이 들려주는 '의사들을 위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전략'은 금리에 만족 못하고, 주식에 화가 나 수익형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의사들에게 좋은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참가비는 사전등록시 5만원, 부부 8만원이며 경기도치과의사회 회원은 업무제휴에 의해 5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