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생명,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합격점'

공정위,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



대한생명은 25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생명은 CCMS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홈페이지, 고객안내장 등에 CCMS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증 획득은 지난 지난 2007년 7월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2년간의 인증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재평가 결과라 민원 처리 및 대응의 신속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소비자불만 처리 프로세스, 소비자불만 사전예방 활동,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등 17개 항목을 조사한 결과 합격점을 받았다.


대한생명은 고객불만처리 관리 시스템인 '소리샘(VOC ; Voice of Customer)'을 운용하고 있고, 더 나아가 설계사들이 고객의 가정이나 사무실을 방문해 보험업무를 대행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CCMS 인증은 지난 2007년 7월 대한생명·삼성생명 등 9개 기업이 처음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31개사가 공정위로부터 획득했다.


보험사 가운데서는 대한생명·삼성생명·교보생명·삼성화재·한화손보·동부화재 등 6개사다.


한편,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은 기업이 자율적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사항을 사전에 최소화하고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불만과 피해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지난 2005년 9월부터 공정위가 공표, 시행하고 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