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롯데칠성 아이시스";$txt="";$size="255,340,0";$no="200908191509575988416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롯데칠성음료(대표 정황)의 먹는 샘물 '아이시스(ICIS)'는 아이스(ICE)와 오아시스(OASIS)의 합성어로 물속에 녹아 있는 산소의 양이 풍부해 맛이 좋고, 시원한 느낌이 온몸에 전해지는 물을 지칭한다.
특히 큰 가뭄에도 물이 마르지 않는다는 청원군 미원면 일대, 양주시 남면 감악산 등에 있는 지하 150m~200m 천연 암반수에서 취수한 물로 칼슘, 마그네슘 등 천연 미네랄이 골고루 포함돼 먹는 샘물로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국가 공인기관인 경희대 환경연구소의 52가지 수질검사를 완벽하게 마쳤다.
지난 1997년 2월부터 아이시스 제품을 판매해 온 롯데칠성은 현재 먹는 샘물 시장이 매년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대대적인 대리점 확대를 통해 초창기 25개에 불과하던 대리점을 지난해 5월까지 약 155개 정도로 확대했다.
그리고 '깨끗함을 마시는 특권'이라는 주제로 광고를 통한 제품 인지도 제고는 물론 지난 2007년부터는 '은반 위의 요정' 김연아를 모델로 한 TV광고를 케이블 방송에 방영했다.
또한 용기 및 디자인이 차별화된 2ℓ 페트 용기 제품 개발 및 포장의 다양화(6팩 제품) 등 차별화 마케팅을 실시했으며, 김연아 이미지를 포장에 넣은 제품을 발매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300ml 페트와 올해 아이시스 백두산샘물 600ml 페트, 아이시스 주니어워터도 판매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생수시장 1위 달성을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수원지 차별화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통해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160억원 오른 820억원을,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내년에는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