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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터키 시장점유율 1위 달성

현대자동차가 소형 세단 판매 강세에 힘입어 터키에서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섰다. 유럽 단일 국가 자동차 시장에서 선두자리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 상반기 터키에서 총 2만9855대를 판매, 15.7%의 점유율로 르노(2만9602대, 15.6%)를 추월하며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르노는 현지에서 11년간 선두를 유지해 온 절대강자였다. 지난해의 경우 르노는 4만 6005대를 팔아 현대차 2만 8605대와 상당한 거리를 두며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차는 지난달 2914대(점유율 17.5%)의 판매량으로 2504대에 그친 르노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관계자는 "터키에서는 최근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만족도가 동시에 가파르게 상승하며 세계 유력 완성차업체들을 모두 추월했다"고 말했다.


터키에서 올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승용차는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베르나(현지명 액센트)로 올해 들어 7월까지 1만9336대가 팔려 지난해 동기 대비 78%나 증가하며 '베스트셀링카'에 올랐다.


이밖에 클릭(현지명 겟츠), i30, i10, 라비타(현지명 매트릭스) 등도 올 들어 1000대 이상 판매되며 현대차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기여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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