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퇴후 뭘 하지?" … PCA생명 매직넘버 캠페인


영국계 생명보험회사인 PCA생명이 은퇴 설계 캠페인을 또 다시 펼치고 나섰다.


그 동안 은퇴 설계의 초점이 '은퇴 자금이 얼마가 필요한가?'라는 재정적인 부분에만 맞춰진 반면 이번에는 더 업그레이드 된 '은퇴 후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은퇴 후의 삶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PCA생명은 17일 은퇴 후의 삶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야 한다는 취지의 새로운 개념의 은퇴준비 마케팅의 일환으로 'PCA매직넘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행심개념은 '매직넘버'. 즉 자신의 목표나 꿈을 숫자화해 표현한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인생 전체 혹은 은퇴 후의 삶을 목표화하는 한편 단기적으로는 이루고 싶은 소망 등을 표현해 보자는 것이다.


일례로, PCA생명 김영진 사장의 매직넘버는 [604815]로, '[60]세에는 마음이 맞는 [4]가족과 함께 개인경제학을 전파할 수 있는 재단을 설립, 모든 국민이 경제적 독립을 통한 완전한 정신적 독립[815]를 달성할 수 있도록 활발한 교육과 자문, 연구활동을 펼치고 싶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누구나 자신의 꿈과 소망을 숫자화해 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다는 게 이번 캠페인의 핵심이다.


김영진 PCA생명 사장은 "한국은 세계 13위의 경제대국이나, 한국인의 행복지수는 102위일 정도로 낮은 편"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는 남에게 보이기 위한 성공만을 추구하기 때문인 것 같다"며 "요즘처럼 팍팍한 현대 사회에서 PCA 매직넘버를 통해 국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와 꿈을 가질 수 있게끔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