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시 전체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 안내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범정부적 민생안정대책인 ‘희망근로 프로젝트 사업’은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생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임금의 30%를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다.
‘희망근로 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은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에 등록돼 있어야만 한다.
$pos="C";$title="";$txt="희망근로 홈페이지 ";$size="356,267,0";$no="200908131022218330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따라서 구는 지역 소규모 점포들이 본 가맹점에 가입하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희망근로에 참여하는 분들이 쉽게 가맹점을 찾을 수 있도록 가맹점 스티커를 부착함은 물론 강서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seo.seoul.kr)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맹점을 확인하는 방법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측 하단 ‘생활민원안내 → 기타 → 희망근로상품권가맹점’을 클릭하면 서울시 각 구청의 지도가 나타난다.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구청)의 지도를 클릭하면 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