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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자동차업계 판매, 희비 분명

7월 국내 자동차업계의 판매 실적이 업체별로 극명한 차이를 보였다. 르노삼성자동차와 현대기아차는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이어간 반면 GM대우와 쌍용차는 심각한 판매 감소율을 보였다.


3일 업계에 따르면 7월 전체 자동차판매는 45만3747대로 전년동기대비 10.7% 증가했다. 내수판매는 11만8514대로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했으며 수출은 33만5233대로 5.7% 늘었다.

하지만 업체별로 희비는 엇갈렸다. 신차효과에 힘입어 르노삼성자동차와 현대기아차가 큰 폭의 내수 판매 증가율을 기록한 반면 GM대우와 쌍용차는 큰 폭으로 감소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달 출시한 뉴SM3 돌풍에 힘입어 내수 판매가 1만3656대로 전년동기대비 41.6% 급증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박 수홍 전무는 "여름 휴가 기간인 7월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출범 이래 월별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은 뉴SM3의 차별화된 성능과 품질 때문"이라고 말했다.


기아차의 내수판매 역시 전년동기대비 26.5% 늘어난 3만4811대, 현대차도 15.4% 증가한 6만638대를 기록했다.


반면 70여일째 불법점거로 단 한대도 생산하지 못한 쌍용차의 경우 내수 판매량이 71대에 그쳤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98% 급감한 수준. 수출은 단 한대도 하지 못했다.


GM대우의 내수 판매는 9338대로 전년동기대비 25.9% 감소했다.


릭 라벨 판매·A/S·마케팅담당 부사장은 "경차 신차 출시를 앞두고 경차 판매가 다소 위축됐으나 오는 9월 출시될 차세대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즈에 대한 잠재 대기수요가 많다"면서 향후 판매가 늘어날 것이라고 자신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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