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삼성전기와 농촌마을 온라인 창업교육 실시


옥션(www.auction.co.kr)은 삼성전기와 함께 농촌마을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창업교육인 '나의 왼발'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 대상은 삼성전기 대전사업장과 결연을 맺고 있는 금사가마골(충남 연기군 소재)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창업교육을 통해 농산물 온라인 판매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총 43가구 100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금사가마골은 지난 2006년 삼성전기 대전사업장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친환경농법 지원, 관광형 농촌마을 만들기 등의 공동사업을 진행해왔다. 여기에 이번 옥션의 참여로 정보화 프로젝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29일까지 하루 8시간씩 총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으로 마을주민들은 사진 촬영, 인터넷 활용 등의 기술교육과 옥션에 물품을 직접 판매해보는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옥션은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에게 옥션 무료등록쿠폰을 지급하며 마을 주민들이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 회관 등에 제품 촬영용 스튜디오세트와 디지털 카메라를 기증할 방침이다.


최문석 옥션 사회공헌 담당 상무는 "다양한 교육 관련 정보 소외가 심한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무료 창업 교육을 실시, 마을 주민들의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아가 온라인 창업이 마을의 공동 사업으로 발전해 마을 매출에까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의 왼발'은 소외이웃으로 대상으로 옥션이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무료 온라인 창업교육이다. 20인 이상의 교육 수요가 있는 단체나 기관이면 누구나 나의 왼발 홈페이지(www.leftfoot.co.kr)를 통해 수시 접수가 가능하고 신청서 제출 후 별도의 심사 과정을 통해 교육 대상이 선정된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