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유통공사(aT)와 MOU 체결
$pos="C";$title="옥션-농수산물유통공사";$txt="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유수종 옥션 부사장(오른편)과 이광우 농수산물유통공사 이사가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size="510,324,0";$no="200907201244324999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온라인마켓 옥션은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유통확대를 위해 농수산물유통공사(aT)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옥션은 농수산물유통공사의 사이버거래소에서 취급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자사 사이트에 직접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옥션은 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올리는 한편, 농수산물유통공사는 2000만명에 달하는 옥션 회원들에게 친환경 우리 농산물을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 셈이다.
옥션측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연간 70% 이상 고성장하고 있는 옥션의 신선식품군이 고객들로부터 더 큰 믿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가 취급하는 친환경 농산물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한 친환경 베스트 농가와 친환경 인증획득 우수업체 가운데 상품차별성, 품질, 배송, 시설 등 10개 항목을 심사해 선정된다.
유수종 옥션영업마케팅총괄 부사장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전먹거리를 찾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믿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소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로 친환경농산물 재배 농가의 온라인 판로확대는 물론 구매자들의 안전먹거리 수요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