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유료방송콘텐츠 유통시스템 'DDS 2.0' 가동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방송 콘텐츠를 손쉽게 사고파는 오픈마켓이 문을 열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길종섭)는 ‘디지털유료방송콘텐츠유통시스템(DDS,www.dds-on.com)’ 2차 버전을 본격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방송콘텐츠 사업자들의 국내외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기금을 지원받아 구축한 DDS는 온라인으로 연결된 자체엔진을 통해 방송콘텐츠 검색, 홍보, 구매 협의, 결제, 전송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콘텐츠 오픈마켓이다.
이를 통해 방송영상 콘텐츠 사업자들은 테입(Tape)이나 CD를 사용하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안전하게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어 경비 절감이 기대되고 있다.
DDS 2.0은 초기 시스템에서 제공됐던 검색, 조회, 열람, 다운로드 등의 기능에 콘텐츠 보안 강화(DRM), 전자 결제 시스템(PG), 영상 포맷 호환을 위한 양방향변환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특히 사업자간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콘텐츠 소개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전용 메신저와 콘텐츠 경매 입찰 등 새롭게 고도화 된 시스템을 선보인다.
케이블협회측은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DDS에는 현재 SO, PP, 독립제작사 등 100여개사가 200여개의 프로그램을 등록했다"면서 "방송콘텐츠 업체들은 DDS 접속을 통해 회원가입 후 영상물 업로드만 하면 시간과 유통경비에 구애받지 않고 국내외 콘텐츠 유통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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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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