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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180·200ml 미니 스카치블루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의 미니 제품 '스카치블루 포켓'과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180'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카치블루 포켓'은 직장인들의 레저 및 야외활동이 증가한다는 점에 착안해 부담감 없이 언제 어디서라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200ml 페트로 개발됐다. 원액은 스코틀랜드의 정통 스탠다드 위스키를 사용해 기존 스카치블루와 차별화를 기했으며 소비자가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다는 의미인 '스카치블루 포켓'으로 네이밍했다. 200ml 용량 페트제품으로 출고가는 5500원.

12년산급인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180'은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계열을 확대한 제품이다. 스트레이트 잔(25ml) 기준으로 7잔 정도의 양으로 고급음식점이나 가정에서 음용시 부담감 없는 용량이면서, 정통 위스키라는 프리미엄 속성을 소비자들에게 그대로 전달하는 제품이다. 180ml 용량 병제품으로 출고가는 8525원.


특히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은 180ml, 350ml, 500ml, 700ml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라인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은 상황과 장소에 따라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을 즐길 수 있는 폭이 더욱 넓어졌다.


롯데칠성은 이번 미니 스카치블루 출시와 함께 다양한 판촉 전략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스카치블루 포켓'은 '간편하게 즐기는 포켓 위스키','또 하나의 여행필수품의 등장'이라는 컨셉트의 인쇄광고를 집행할 계획이며, 추후 다양한 소비자 판촉행사도 예정돼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올해 감소하는 위스키 시장에서 두 제품의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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