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간상승률]코스피 시장에서 탄소나노튜브株 부상



이번 주 코스피시장에서는 '탄소나노튜브'가 새로운 테마로 떠오르며 대유신소재가 코스피 상승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유신소재는 이번 주 31.12% 급등해 주간상승률(수정주가 기준) 2위를 기록했다.

탄소나노튜브는 높은 열·전기전도성과 화학적 안정성을 가진 신소재를 말한다. 복합화 과정에 따라 비데, 자동차용 시트, 철도, 항공기 등에 다양하게 쓰인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이번 주 초 발간한 리포트를 통해 탄소나노큐브를 떠오르는 미래 신소재로 소개했다. 허민호 애널리스트는 "탄소나노튜브(CNT) 복합재료 시장규모가 내년엔 최소 2억5000만달러에서 최대 9억7000만달러가 되고 오는 2015년까지 연평균 75%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약품 제조 및 의료기기 판매업체 우리들생명과학은 별다른 호재가 드러나지 않은 가운데 이번주 32.88% 급등해 주간상승률 1위에 올랐다.

주간상승률 3~5위에 오른 주연테크조인에너지, IHQ도 특별한 재료 없이 두드러진 강세를 이어갔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주가에 영향을 줄만한 특별한 사항이 없다"며 "2분기 실적 관련 사항은 현재 취합중이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태양광에너지 기업 조인에너지 관계자도 "거래량이 급등하고 주가가 많이 뛰어 걱정스러울 지경"이라며 주가 급등의 원인을 알 수 없다는 의견을 밝혔다.

[용어설명]
◆수정주가= 유·무상 증자, 액면 분할이 실시될 경우에 나타나는 주식 가격의 차이를 수정한 주가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