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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소녀시대와 함께 기부캠페인

NHN(대표 김상헌)은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가 5번째 해피에너지 캠페인으로 '소녀시대의 해피에너지는 에티오피아의 맑은 물입니다'를 시작한다고 24일 발표했다.

해피에너지 캠페인은, NHN이 인터넷 이용자들의 기부 경험을 확산하고 기부 습관을 독려해 기부 참여자의 저변을 넓히고,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NHN이 지난 4월부터 유명인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이다.

4월 28일 가수 션의 해피에너지 '튼튼하게 자라는 세 쌍둥이'를 시작으로 2주 마다 김주하, 안성기, 김지수 등 기부에 뜻을 함께하는 유명인들이 새로운 모금함을 제안하며 참여해왔다.

캠페인 시작 후 2달 만에 약 6만5000명 이상의 이용자가 기부에 참여해 2400만원 상당의 모금을 이뤘으며 전체 참여자 중 70% 이상이 처음으로 온라인 기부를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

소녀시대는 팬들이 네이버 팬 카페에서 자발적으로 모은 콩으로 기부활동을 해온 것에 감동을 받아 소녀시대가 팬들의 기부활동에 힘을 모아주기 위해 캠페인 참여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미 소녀시대 팬클럽은 '따뜻한 마음'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혼자 먹는 밥상' 등에 총 6회에 걸쳐 약 6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기부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녀시대는 메시지를 통해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는 건 멋진 일. 팬들이 보여준 따뜻한 사랑에 보답하려고 시작한 일이지만 앞으로 팬들보다 더 열심히 기부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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