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D, 'V'형 실적 개선..2Q영업익 1530억 예상<유진證>

유진투자증권은 24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3분기에도 패널 가격 상승세가 이어져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안성호 LCD업종 담당 애널리스트는 "2분기 연결 영업이익 153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급격한 실적 호전이 예상된다"며 "3분기에도 패널 가격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영업이익 441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분기에는 패널 가격 상승과 원가 하락에 힘입어 1분기 영업적자 4120억원에서 V자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연결 기준 매출액 4조4300억원, 영업이익 153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산했다.

또한 "3분기에는 IT 패널을 중심으로 가격 상승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영업이익이 4410억원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현 주가는 올해 신규 라인 가동에 따른 공급 증가 우려로 2분기 실적 개선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LCD패널 공급 증가 우려가 글래스 공급 차질에 의해 상쇄될 것으로 보여 하반기 패널 수급 악화 전망에 따른 종전 주가 할인 요인도 희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