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SK커뮤니케이션즈는 18일 국내 최초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네이트(NATE, www.nate.com)의 새로운 로고(VI, Visual Identity)를 선보이고 내달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새로 선보이는 '뉴 네이트(New NATE)'는 개방형 서비스를 지향, 공급자 중심의 제한된 서비스 대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마켓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방과 공유, 참여의 정신을 실현하는 이 같은 사업모델을 통해 네이트는 새로운 유무선 서비스를 선도하고 인터넷 산업 수준을 전반적으로 제고, 업계 선두 유무선포털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pos="R";$title="";$txt="";$size="283,83,0";$no="200906180957054327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울러 뉴 네이트로 확보할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기기 및 PC, IP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 단말기의 한계와 장소 제약을 뛰어넘은 통합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뉴 네이트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가장 큰 애로 사항인 '믿고 쓸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신뢰 회복을 주요한 비전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혁신적인 요금 상품과 다양한 고객 만족 활동도 추진한다.
뉴 네이트 오픈을 앞두고 SK텔레콤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새로운 개념의 통합 데이터 요금 상품을 출시하고, 내달 중 이동통신사 및 단말기와 상관없이 누구나 콘텐츠를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을 공개할 예정이다.
유선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온, 싸이월드 등 서비스의 역량을 집중하고 검색, 뉴스, 이메일 등 포털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며, 오픈 플랫폼 정책을 추진하는 등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 시장 선점에 나서기로 했다.
오는 24일에는 뉴 네이트 전략을 공개하는 간담회를 가지며, 개발자를 위한 별도 설명회는 내달 7일 열린다.
한편 새로 공개한 로고는 기존의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 게이트'라는 의미를 살리면서도 개방형 서비스 전략을 추가, '사람ㆍ정보ㆍ콘텐츠 등이 결합되고 서로의 사이를 채워줌으로써 완성되는 네이트'를 보석심볼(Gemstone)로 상징화했다.
정만원 SK텔레콤 사장은 "새로운 네이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방화 전략으로 개발자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최고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네이트가 침체된 국내 유무선 인터넷 업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