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트상품군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옥션이 치약 세제 샴푸 등의 샘플을 넣은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생필품 등을 주로 구입하는 25~40대 여성고객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옥션은 23일까지 치약, 세제, 섬유유연제 샴푸린스 주방세제 생리대 등 6종류의 샘플이 담긴 자체제작한 장바구니 1만개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3700명에게 증정하며, 이 기간 동안 올 1월 이후 옥션에서 처음 제품을 구입한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 300명에게도 제공한다.
양승재 옥션 제휴마케팅팀장은 "가계 주소비층인 2540 여성고객들의 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생필품이 담긴 장바구니 샘플마케팅을 기획했다"며 "친환경바람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장바구니도 함께 제공해 하루평균 약 1만2000명이 응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pos="C";$title="";$txt="";$size="510,302,0";$no="200906090953314719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