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2시 구청 신관 6층 강당서...민성원 소장 초청 특강
용산구(구청장 박장규)는 9일 오후2시부터 용산구 신관 6층 강당에서 초중학교 학생의 부모를 대상으로 '동기부여학습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엄마는 전략가' '공부원리' 등을 쓴 학습지도분야 스타강사인 민성원 소장(민성원 연구소)을 초청, '꿈과 목표 설정' '공부원리와 실천방법' 등 동기부여학습을 위한 부모역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용산구는 21세기에 맞는 올바른 자녀관과 교육관을 확립시키기 위한 부모역할 공개강좌인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학부모특강'을 연 6회 연다.
자녀와의 관계, 자녀와의 대화, 동기부여학습, 영어지도, 진로지도, 독서지도를 주제로 개최되는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학부모특강'은 자녀교육과 아동심리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 강사들을 초빙, 3~10월 중 화요일 오후2시에 진행된다.
$pos="C";$title="";$txt="학부모 특강 ";$size="452,311,0";$no="200906081028519578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지난 3월에는 '21세기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 5월에는 '자녀와의 공감대화법'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 200여명의 학부모들과 함께 자녀를 바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학부모 특강'은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용산구청 교육지원과(☎710-3915) 또는 용산구청 교육포털 홈페이지(http://yedu.yongsan.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