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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대폭 개방…이웃 5000명 등록 가능

다음 위젯도 블로그에 설치, 타 사이트 블로그도 이웃으로

NHN(대표 김상헌)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로 개방성을 확대한다고 4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다음(대표 최세훈),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와 제휴하고 이날부터 다음의 '위젯뱅크'와 위자드웍스의 '위자드팩토리' 등이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을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들은 위젯뱅크나 위자드팩토리의 '네이버 블로그로 퍼가기' 기능을 통해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위젯을 블로그에 달 수 있다.

또한 기타 위젯 전문 사이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과 배지(badge)도 위젯 코드를 삽입해 쓸 수 있으며 웹문서 편집에 익숙한 이용자라면 HTML 태그를 활용해 배너나 공지사항을 직접 만들어 달 수도 있다.

네이버는 이와 함께 블로그에 '열린이웃' 기능을 추가, 티스토리·이글루스·설치형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도 '이웃(RSS)'으로 등록해 업데이트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5000명까지 이웃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내외부 구분없이 500명까지 '새글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우수 블로거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블로그 내 문맥광고를 도입키로 하고 파워블로거와 베타 테스터 등 2000명을 대상으로 이달 말부터 시범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블로그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외부 사이트의 위젯을 가져다 쓸 수 있게 하고, 외부 블로그 이웃 기능과 광고까지 지원하는 등 서비스 개방성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며 "이번 개방형 서비스 도입으로 네이버와 외부 사이트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져 건전한 콘텐츠 유통과 웹생태계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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