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경부, 상반기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지식경제부는 올 상반기 창의적 디자인으로 수출확대 및 디자인 수준 향상에 기여한 '우수디자인(GD:Good Design)상품'으로 총 163개사 266점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가운데 28점은 연말에 시상하는 최우수 GD상품 수상후보로 결정됐다.

이번 GD상품 선정에는 에너지 절약과 녹색기술이 접목된 그린 디자인, 노년층·장애인 등의 사용장벽을 낮춘 유니버셜 디자인 등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상품이 상당수 선정됐다. 또 공공·건축·환경디자인 등이 다수 출품(28%)돼 디자인 혁신이 일반 제조업을 넘어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GD상품은 호주디자인상(AIDA)과 상호인증을 통한 AIDA마크 부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연말에 선정되는 최우수 GD상품(대통령상, 국무총리상)의 디자이너에게는 별도의 시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지경부는 앞으로 GD상품 선정률을 점진적으로 하향 조정하는 한편, 해외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스페인 내셔널 디자인상 등 해외 유명 디자인상과의 상호인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하반기 GD상품 선정 신청은 9월 21일부터 28일까시 접수하며, 우수 GD상품에 대한 시상은 상·하반기를 결산해 12월 16일에 열 계획이다.

김재은 기자 alad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