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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FA 챔피언스리그, LG LED전광판으로 본다

LG이노텍, 국내 최초 유럽 LED전광판 시장 진입

LG이노텍이 국내 최초로 유럽 스포츠 경기장에 대형 LED전광판을 공급한다. 국내업체가 경쟁이 치열한 유럽 스포츠 전광판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4일 LG이노텍(대표 허영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체코 프라하에 위치한 스파르타 구단 전용 축구경기장에 광고용 배너와 메인 전광판, 보조 전광판 등을 오는 7월말 설치할 예정이다.

이 LED전광판은 영상 재생 시 화질을 좋게 하는 영상엔진을 탑재해 더욱 선명한 화질 구현이 가능하고 색 재현성을 높여 선수들의 땀방울 하나까지 생생하게 전달해준다. 또한 저전압 사용으로 발열이 적어 안전하고 장시간 사용해도 밝기 및 색상에 변화가 없다.

스파르타 경기장은 유럽 축구 챔피언스 리그 예선전이 해마다 다섯 번 정도 열리는 유명한 곳이다. LG이노텍은 이번 공급을 통해 LED전광판에 필수적인 LED 및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검증 받고 LG브랜드 제고효과도 거두게 됐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이번 유럽 진출은 유럽 전광판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유럽의 B사와 싼 가격을 무기로 한 중국업체들과의 4개월간 경쟁을 통해 거둔 쾌거로 그 의의가 크다”고 전했다. 또한 “신규 수요가 많은 동유럽 시장은 물론 서유럽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LED전광판 수명은 5년내외로 재구매율이 높고 특히 유럽지역은 유로'2010'과 챔피언스 리그,프리미어리그 등의 축구 경기 개최로 경기장 신축가능성이 높아 LED전광판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LG이노텍은 이번 전광판 공급을 계기로 프라하의 또 다른 스포츠 경기장뿐만 아니라 슬로바키아, 폴란드 등 인접 국가로 LED전광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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