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옵션만기도 두렵지 않다", 순환매장 특급유망주는?

※ 이 자료는 기사식광고 입니다. 아시아경제 편집방향과 다릅니다.

편안한 고수익 스윙매매의 1인자 애널리스트인 소로스가 "<특급유망주를 잡아라>는 주제로
현 시점에서 탄력적인 시세 분출이 기대되는 개별 테마주를 공개하는 무료특집방송을 12일 오후 21:00~22:00까지 실시한다"며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소로스는 "현 시장은 외국인이 집중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트로이카주를 중심으로 핵심 테마주에 대한 순환매 흐름이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며 "이번 무료특집방송은 옵션만기를 앞둔 조정 흐름에 대비, 상대적으로 지수영향력이 적은 핵심테마주를 집중조명 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그는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코오롱아이넷, 삼천리자전거, 중앙백신 등 급등 테마주의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추격매수 하는 것은 현 시점에서는 리스크가 따르는바, 테마주의 선취매 전략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거둬들일 수 있도록 순환매 되는 핵심테마주의 업종별 대표주를 공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옵션만기에 대비, 핵심 테마주 선취매 전략 유효
소로스는 "14일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국내 증시가 조정 흐름을 연출할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소폭 조정에 그칠 것이다"며 "상승기조는 여전히 살아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5월 중 1500p 돌파 가능성도 시사했다.

소로스는 그 이유로 "3월 10일 이후 기관과 개인은 각각 4.6조원, 1.6조원을 매도한 반면, 환차익을 노린 외국인의 순매수세는 무려 8조원에 달한다"며 "환율이 1200원대 초반에 머물러 있는 현 시점은 최근 국내 증시의 상승 흐름을 견인해 온 외국인의 추가적인 매수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런 맥락에서 그는 "지수의 등락에 연연해 조급한 마음을 갖기 보다는 강세장 마인드로 접근, 조정 흐름을 오히려 핵심 주도주의 저가 매수 기회로 삼아 볼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구체적으로 외국인이 대규모 매수세를 보인, 핵심 트로이카주의 경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테마주의 순환매 흐름과 관련, "최근 환율하락으로 국내 증시가 안정적인 흐름을 연출하고 있는 가운데, 유가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며 "유가 상승의 수혜주인 에너지 관련 테마주에 주목할 시점으로, 이번 무료특집방송을 통해 에너지 관련 테마주를 비중 있게 다룰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로스, 5월장(6거래일)서 93% 누적수익 확보
대한민국 NO.1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소로스는 5월, 핵심테마주 선취매 집중 전략으로 6거래일 만에 무려 93%에 달하는 고수익을 확보했다.

5월, SMS와 실시간 증권방송을 통해 리딩한 소로스의 고수익 매매종목은 SH에너지화학(32.33%), 하이닉스(5.24%), SK네트웍스(15.70%), 대한뉴팜(1.89%), 동우(11.04%), 미리넷(7.44%). 기아차(7.68%), 인터파크(4.13%), 영우통신(7.43%) 등이다.


※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입니다. 자료제공(www.hirich.co.kr)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