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교육 전문 기업인 에프앤에듀가 '한달 후면 나도 가치투자 고수'라는 모토로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스쿨을 개강한다. 교육은 19일부터 5주간 매주 화,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내용은 가치투자에 근거한투자전략과 종목발굴법, 재무제표를 이용한 기업 및 사업분석, 적정주가 계산법 등. 기업분석과 적정주가 계산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뿐 아니라, 교육 후 실전에도 바로 활용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치투자법을 전수하는데 집중한다.
강의는 이상성 스탁로그 대표가 진행한다. 이 대표는 재무제표와 기업가치평가법 등 실전 가치투자법에 정통한 가치투자자로 '주식투자의 정석' '주식투자의 황금지도' 등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했다.
지난해 11월 증시 대폭락때 이 대표는 "10년에 한번 올까 말까 한 절호의 투자기회가 왔다. 지금 우량 기업을 사들여 1년쯤 보유하면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뿐 아니라 온라인 카페(http://blog.itooza.com/fnedu)를 통해서도 강사와 함께 계속 공부하며 커뮤니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 종강 이후에도 카페를 통해 수강생들과 강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 종강 때 수강생의 실력이 일정 수준에 미달할 경우 실전 가치투자법을 마스터 할 때까지 무제한 무료 재수강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수강 신청은 아이투자 홈페이지(www.itooza.com)에서 회원가입 후 하면 된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35명만 한정 모집한다. 강의 장소는 서울 역삼역 7번출구 FNedu 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문의 02)723-9003
▶ 교육 내용 자세히 보기(http://www.itooza.com/lecture/serial70_index.php)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