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번 여름에는 해외 영어캠프로 GO~GO~

조기 유학과 함께 여름 방학 중 진행되는 단기 연수 및 영어 캠프는 비싼 참가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캠프다.

영어도 배우면서 현지 문화, 현지 생활도 체험할 수 있는 1석 2조 캠프가 바로 해외 영어캠프인데 한 달여 정도의 일정 동안 영어를 마스터 할 수는 없지만, 현지의 학생들과 수업을 하면서 배우는 살아있는 영어는 아이들에게 영어와 외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충분히 심어줄 수 있다.

◆미국 영어 몰입 캠프
해외유학 전문 회사인 YBM 유학센터는 이번 여름 방학기간에 미국 보스톤에서 몰입식 영어 캠프를 개최한다.

전통과 역사가 깊은 미국 동부 학교(밀톤 아카데미)에서 영어 교육을 받으며 국제적 리더십 함양에 포커스를 맞춘 특별 영어 교육을 체험하게 되며 학생들은 3주간 수준에 따라 차별화 된 영어교육을 받으며 친구들과 영어로 회의 및 토론을 하게 된다.

또한 학교내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계획적인 학업분위기를 몸에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일 다양한 스포츠 및 특별 활동을 통해 영어 실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으며 주말에는 MIT 등의 명문대 방문을 통해 보다 높은 꿈을 키우고, 주변 박물관과 관광지를 방문하여 영어를 재미있게 활용해보는 기회를 갖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비는 3주간 390만원이며, 초등 4학년부터 중등 2학년 까지 신청을 받는다.

◆ 캐나다 관리형 영어 캠프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특별 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에듀프로에서는 여름방학 캐나다 밴쿠버에서 관리형 영어 캠프를 개최한다. 엄격한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별로 반을 편성하고, 교과서 중심의 정규 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어권 아이들의 필독 선정 도서들을 읽고 체계적으로 에세이 특강을 진행하며 작문 교정 수업도 받을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 그룹수업과 영어 스피치 대회 등을 통해 영어 발표력을 증진시키고 현지 명소 여행과 각종 야외 활동(엑티비티)도 하게 된다.

새로 바뀐 IBT TOEFL에 맞춘 실질적인 영어 수업과 토플 실전 대비 문제 풀이반도 운영하여 좀더 수준높은 영어 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캐나다 관리형 영어 캠프의 참가비는 500만원이며 초등 3학년 이상 접수를 받는다.

◆ 호주 스쿨링 영어 캠프
호주 공립학교 스쿨링캠프를 7년 이상 전문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는 더블엔에서는 이번 여름 방학 동안 스쿨링캠프를 개최한다. 호주 정규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받으며 캠프 기간 내내 1:1 짝꿍이 되어 함께 토론하고 체험하며 생생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캠프이다. 홈스테이 체험은 교육청 심사를 거쳐 또래의 학생들이 있는 가정에 배정되어 호스트 패밀리와 생활하며 과제를 수행하기도 한다.

캠프를 보낸 학부모와 참가자는 자녀들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캠프를 만들기 위해 그룹 당 한 명의 인솔교사를 배정한다. 또한 수영 강국 호주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아쿠아틱 센터에서 스포츠레슨을 받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호주 스쿨링 캠프의 참가비는 605만원이며,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 까지 신청을 받는다.

◆ 필리핀 영어 수학 캠프
필리핀 전문 영어캠프 캠프 단체인 교육문화원에서는 영어와 함께 수학 선행 학습도 할 수 있는 영어 수학 캠프를 여름 방학에 개최한다. 필리핀 국립교육대학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본 캠프는 교육 프로그램의 퀄리티에 비해 상대적으로 참가비가 저렴하여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문 영어 교사들과 1:1수업 및 영어로 진행되는 야외 수업을 통해 완벽한 생활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고, 숙소에서 참가자들과 현지 교사들이 같이 생활하게 됨으로 보다 철저한 생활 관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

야외 활동으로는 탐험 활동(스킨스쿠버, 스노클링, 낚시, 정글탐험)을 하며 다양한 레져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현지 문화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필리핀 영어수학 캠프의 참가비는 395만원이며, 초등 3학년에서 중등 3학년 까지 신청을 받는다.

◆ 필리핀 주니어 영어 캠프
필리핀 전문 영어캠프 단체인 CIA 유학원에서는 필리핀 세부에서 여름방학 집중 영어캠프를 개최한다. 학생 6명당 1명의 전문 영어 강사가 교육하는 '담임제 시스템'을 운영하며 현지의 주관 단체의 연수원에서 24시간 참가자들을 관리해 안전한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한국에서 식 재료를 직접 공수하여 한국식 음식이 나와서 아이들의 건강부터 챙기는 것이 특징이다.

과외활동으로 골프레슨과 영어로 배우는 수학 수업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필리핀 집중 영어캠프 참가비는 365만원(4주 일정)이며, 초등 2학년에서 중등 3학년 까지 신청을 받는다.

◆ 필리핀 스쿨링 캠프
'이모'처럼 친근하게 영어 캠프 참가 아이들을 관리한다는 모토로 운영하는 이모캠프에서는 필리핀 세부에서 스쿨링캠프를 개최한다. 현지 명문 사립학교에서 1:1 수업을 통해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며, 레벨별 그룹수업을 통해 서로의 영어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영어로 진행되는 현지 정규 사립 학교 수업을 참여하여 수학, 과학 수업도 영어로 수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캠프 참가비는 4주 - 360만원이며, 초등 2학년에서 중등 3학년 까지 신청을 받는다.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